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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맥도날드, 폐유니폼 모아 만든 '맥트로피'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비건뉴스=김유진 기자] 한국맥도날드는 전국 매장의 구(舊) 유니폼을 재활용해 제작한 ‘맥트로피(McTrophy)’가 'iF 디자인 어워드 2024' 커뮤니케이션 부문 캠페인/광고(Campaigns/Advertising) 카테고리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한국맥도날드는 지난해 2월 전국 매장의 유니폼을 교체하면서 발생한 폐유니폼을 모아 ‘맥트로피’를 제작했다. 제작한 트로피는 35주년 창립기념일 맞아 내부 행사 ‘세 다리 의자 시상식’에서 감사패로 전달했다. ‘맥트로피’는 건축용 섬유 패널로 재생시키는 기술로 폐유니폼을 트로피로 재탄생시켜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독일 하노버에 있는 ‘iF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은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독립적인 디자인 기관이다. 매년 최고의 디자인 결과물에 iF 디자인상을 수여한다. 올해는 72개국에서 접수된 약 1만1000여 개의 출품작이 치열하게 경쟁을 벌였다고 알려졌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창립 35주년을 맞아 맥도날드 가족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달하기 위해 탄생한 ‘맥트로피’가 디자인적 우수성까지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통해 산업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파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맥도날드는 지난해 2월 매장에서 버려지는 일회용 플라스틱 컵 뚜껑 ‘뚜껑이’를 충전재로 재활용한 친환경 유니폼 ‘PET 리사이클링 아우터’를 도입했다. 최근에는 순도 100%의 재생 페트로 만든 플라스틱 컵을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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