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이용학 기자] 강원도 횡성군에 위치한 ‘횡성레이크빌’ 전원주택단지가 주목받고 있ㄷ. 이 단지는 잔잔한 횡성호수와 맑은 공기를 자랑하는 잣나무 숲이 어우러져, 도심의 소음과 분주함에서 벗어나 에코힐링과 건강한 삶을 꿈꾸는 이들에게 최적의 보금자리를 제공한다.
횡성레이크빌은 사계절 내내 다양한 매력을 선사한다. 아침에는 호수 위로 떠오르는 해와 함께 산책을 즐기며 마음의 평화를 찾을 수 있고, 봄에는 싱그러운 꽃 내음, 여름에는 물놀이, 가을에는 오색 빛 단풍, 겨울에는 설경을 만끽할 수 있다.
이 단지는 갑천면 중금리와 구방리 일대에 총 80세대, 6만5,000㎡ 규모로 조성되며, 강남구 신사동에서 128km 떨어져 있어 차로는 1시간에서 1시간 30분 이내에 도착할 수 있다. KTX를 이용할 경우 서울 청량리 역에서 횡성 역까지 53분이 소요되며, 횡성역에서 단지까지는 13분이 걸려 총 1시간 10분 이내에 왕래가 가능하다. 또한, 2028년 말 개통 예정인 여주~원주 복선전철이 완공되면 강남에서 횡성까지 40분대 접근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횡성레이크빌은 개인 맞춤형 건축으로 진행되며, 단독형 타운하우스의 특성을 고려해 각 세대마다 독립된 공간으로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입주민은 건물 외벽 스타일, 개인 정원, 주차장, 옥상, 텃밭 등 다양한 요소에 직접 참여해 독창적인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다. 또한, 단지 내에는 방범용 CCTV와 차량 통제 시스템, 경비실이 배치돼 안전한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
현재 58세대가 분양돼 13세대가 입주해 생활하고 있으며, 관리동 사무실이 단지 입구에 위치해 입주 세대를 관리하고 있다. 부대시설과 기반시설도 완료돼, 대지를 분양받은 후 취향에 맞는 건축 스타일로 진행할 수 있다.
현대인의 삶에서 건강과 치유는 무엇보다 중요하다. 자연과 융합된 행복한 전원생활을 실현할 수 있는 횡성레이크빌은 지역 내 자연치유 프로그램, 산림욕 코스, 건강식품 및 로컬 농산물 직거래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마련해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있다.
횡성레이크빌 전원주택 분양 문의 및 주말주택 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와 상담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