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최지영 수습기자] 부산진구는 어린이들이 올바른 생활습관을 형성하고 건강한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어린이 튼튼탐험대’건강체험관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건강체험관은 부산진구 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재원 중인 아동을 대상으로 하며, 건강 관련 교육을 체험 중심으로 제공하여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건강한 생활습관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심폐소생술 실습 ▲올바른 손 씻기 교육 ▲술·담배의 위험성을 알리는 예방 교육 ▲균형 잡힌 영양 섭취를 배우는 ‘영양나라 체험’ ▲건강한 신체 활동을 위한 운동 체험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하고, 놀이 형식으로 학습할 수 있어 흥미와 교육 효과를 동시에 높일 수 있다.
부산진구 보건소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신체적·정서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라며, “어린이튼튼탐험대 건강체험관을 통해 아이들이 즐겁게 배우면서 건강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건강체험관은 부산진구 소재 어린이집과 유치원 단체 예약으로만 가능하며,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체험관 이용 및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부산진구 건강증진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