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 김민영 기자] 식품업계에 '채식'이 키워드로 떠오른 가운데 샘표가 식물성 소스 연두를 활용한 한식 밀키트를 선보였다.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프리미엄 반찬 브랜드 ‘집반찬연구소’와 함께 ‘맛있는 채식생활 연두 밀키트’ 2종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지구 환경을 생각해 동물성 식품 섭취를 줄이고 채소를 맛있게 먹는 방법을 고민하는 소비자들이 채소 요리를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순식물성 콩 발효 요리에센스 연두와 깔끔하게 손질 및 계량된 재료들로 구성된 밀키트를 선보였다.
'맛있는 채식생활 연두 밀키트'를 이용하면 지난 연말 큰 화제를 모으며 조기 품절된 연두 레시피북 ‘Oh My Green Table’의 인기 레시피 ‘연두 채개장’과 ‘연두 버섯잡채’를 간편하게 만들어볼 수 있다.
‘연두 채개장’은 연두와 물로만 만든 연두만능밑국물을 활용해 고기 없이도 육개장의 얼큰하고 깊은 맛을 낼 수 있다. ‘연두 버섯잡채’는 연두에 참깨, 참기름을 섞은 연두만능고소양념으로 버섯 고유의 감칠맛을 살려 근사한 일품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연두(150ml) 한 병이 포함된 ‘맛있는 채식생활 연두 밀키트’는 연두 채개장(590g) 1만2900원, 연두 버섯잡채(470g) 1만1900원이며, 쿠팡 로켓프레시에서 3000세트씩 한정 판매한다. 집반찬연구소는 채식을 지향하는 소비자들의 환경 고민을 덜기 위해 플라스틱 용기 대신 종이 패키지를 적용했다. 26일 11시 ‘집반찬연구소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