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 최유리 기자] 인테이크의 대체 단백질 브랜드 이노센트가 헬스족과 채식주의자 모두를 만족시킬 식물성 닭가슴살 제품을 선보였다.
인테이크는 식물성 단백질로 채워진 ‘이노센트 식물성 닭가슴살 큐브’ 2종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노센트 식물성 닭가슴살 큐브는 육류나 계란 등 식품으로 섭취하는 단백질을 100% 식물성으로 건강하게 채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체내에서는 생체 반응으로 생성될 수 없어 반드시 식품을 통해 섭취해야 하는 필수 아미노산 8종을 포함해 아미노산 10종을 추가로 배합해 총 18종의 아미노산을 균형 있게 함유하고 있는 완전 단백 식품이다.
1회 제공량(100g) 당 오리지널 제품은 식물성 단백질 22g을, 청양 제품은 식물성 단백질 23g을 함유해 하루 1개 섭취만으로 성인의 1일 단백질 섭취 권장량의 약 40%를 충족할 수 있다. 특히 단백질은 간편하게 보충하면서 콜레스테롤과 트랜스지방 함량은 0mg으로 낮춰 더욱 안심할 수 있다.
건강과 영양은 물론 식감과 맛의 완성도도 높였다. 오븐 스팀 공법으로 노릇하게 구워내 닭가슴살 특유의 퍽퍽함 없이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구현했다. 또한 양파와 마늘 등 풍부한 야채를 더해 맛과 식감을 더하고, 후추와 정제소금 등을 활용해 직접 연구개발한 레시피로 감칠맛을 살려 평소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하기 위해 먹는 단백질 파우더나 콩, 두부, 견과류와 같은 식품보다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오리지널 제품은 촉촉한 닭가슴살을 담백하게 즐길 수 있으며, 청양 제품은 청양고추의 알싸하고 깔끔한 맛으로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매운 맛도 살렸다. 조리와 섭취의 편의성도 고려했다. 스탠딩 파우치 포장으로 보관과 휴대가 편리하며, 한 입에 먹기 좋은 큐브 형태로 선보여 조리 과정의 번거로움 없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고 깔끔하게 섭취할 수 있다.
한녹엽 인테이크 대표는 "신제품 '이노센트 식물성 닭가슴살 큐브'는 단백질 보충이 꼭 필요한 성장기 아이들과 노년기 성인부터 다이어트와 체형 관리를 하는 분들, 비건 식단을 추구하는 채식주의자까지 다양한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