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웃을 때 하트 모양으로 봉긋하게 올라가는 통통한 볼살은 특유의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며 동안 페이스의 특징으로 보이기에 이를 매력 포인트로 여기는 사람들이 많다. 그렇기에 핼쑥하게 꺼진 볼살로 인해 고민인 경우 리프팅 시술로 꺼진 볼을 채우는 시술을 고려하거나 지방이식 시술의 도움을 받아 동안 페이스를 완성하고자 한다. 그러나 이와 반대로 나이가 들어서도 통통하게 차올라 있는 볼살은 동안 페이스를 만드는 요소가 아닌 새로운 고민으로 다가올 수 있다.
체중 감량을 하거나 노화로 인해 자연스럽게 빠지는 젖살과 달리 심부볼은 ‘심술보’ 또는 ‘불독살’이라 불리며 전체적인 얼굴 라인을 울퉁불퉁하게 만들거나 처진 피부로 인해 노화의 상징으로 굳어지기도 한다. 심부볼은 관자놀이부터 광대뼈를 지나 입술의 양 끝까지 이어진 큰 지방 덩어리이며 이 심부볼이 발달한 경우 사탕을 입에 물고 있는 듯이 정면이나 옆에서 봤을 때 심술보처럼 툭 튀어나와 심술궂은 인상을 만들기도 한다. 또한 노화로 인해 전체적인 피부 균형이 무너지고 탄력이 떨어질 경우 전체적인 얼굴 라인이 함께 무너지며 심부볼 처짐뿐만 아니라 이중턱, 팔자주름 등 다양한 문제가 스트레스로 다가올 수 있다.
심부볼로 인한 스트레스가 큰 경우 실리프팅과 함께 지방 흡입을 통해 개선이 가능하다. 지방 흡입을 통해 얼굴의 불필요하게 많은 볼살을 제거하고 개개인의 얼굴 라인에 맞춰 V라인과 주름 개선을 위해 실리프팅까지 병행해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실리프팅의 경우 수술적인 방법의 거상 수술과 달리 상처가 작고 당일 시술과 일상생활이 가능해 회복력이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중년층도 부담 없이 시술이 가능하다.
단, 실리프팅의 경우 피부 위 실 비침, 딤플 현상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어 풍부한 임상 경험을 갖춘 의료진이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실리프팅은 개개인의 피부 상태 및 처짐 정도를 정확하게 파악해 적합한 실과 정확한 위치에 시술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술 전 충분한 1:1 맞춤 상담을 통해 디자인하고 풍부한 임상 경험을 통한 노하우, 해부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시술을 진행해야 한다. (하성욱 부산 뉴스타일성형외과 대표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