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 최유리 기자] 맞춤 영양제 정기구독 서비스 필리가 자원 순환과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한 ‘헬시얼스 챌린지’ 캠페인을 통해 새활용 굿즈 ‘필리 헬시사이클링 고래빗’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굿즈는 정기구독으로 매달 발생하는 플라스틱 영양제 용기가 환경에 끼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한 취지로, 고객들로부터 빈 영양제 용기를 수거해 새활용 과정을 거쳐 탄생했다.
필리 영양제 용기 수거는, 버려지는 플라스틱 문제에 공감한 고객들의 자발적인 신청 및 참여로 진행되고 있다. 고객의 선의로 모인 수많은 플라스틱 용기에 새로운 쓰임을 부여해 다시 고객에게로 돌아가도록 한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
빗의 한 부분에 고래 모양이 각인돼 있는데, 이는 바다 나아가 지구를 지키는 고래의 특별한 의미를 새기기 위함이다. 고래는 일생 동안 33t의 탄소를 흡수하고, 식물성 플랑크톤이 자라는 데에도 큰 역할을 하는 등 바다를 건강하게 지키는 존재다. 그러나 환경오염으로 그 개체 수가 점점 줄어들고 있어, 일상에서나마 새활용으로 태어난 고래빗을 사용하며 환경을 위한 작은 실천을 이어가자는 취지를 담았다.
아울러 필리는 ‘헬시얼스 챌린지’ 캠페인을 전개하며, 정기 배송 박스의 포장재를 모두 종이 소재로 변경해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하려는 노력하고 있다.
필리 헬시사이클링 고래빗은 필리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필리 포인트몰에서 포인트로도 교환할 수 있다.
필리 브랜드 관계자는 “헬시얼스 챌린지는 모두가 건강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필리의 미션을 실행하기 위해 시작됐다”며 “앞으로도 사람과 지구 모두를 지키는 가치 있는 움직임을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