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 최유리 기자] 뷰티 전문 교육기관 IBR뷰티미용학원은 이철헤어커커와 매월 1회 세미 환타지 작품을 통해 고객들에게 ‘제로웨이스트(Zero Waste)’캠페인을 실천하며 환경보호를 확산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제로웨이스트(Zero Waste) 캠페인이란 대량 생산, 대량 소비가 이뤄지는 현대 사회에서 쓰레기 배출량은 나날이 늘어가는 가운데 환경 문제에 관심이 높은 사람들을 중심으로 쓰레기 배출을 0(Zero)에 가깝게 최소화하자는 취지의 운동 또는 캠페인을 말한다.
지난 15일 이철헤어커커 마포 공덕점을 시작으로 IBR PRO MAKEUP TEAM에서 커커디자이너와 인턴들을 대상으로 세미 환타지와 친환경 오브제작품을 제작, 매월 컨셉별로 진행하며 환타지 메이크업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오브제 소품은 플라스틱 70%를 사용해 업사이클링했다.
이번 IBR뷰티아카데미X이철헤어커커의 제로웨이스트(Zero Waste) 캠페인에 참여한 수강생은 “이번 현장은 일반 뷰티 메이크업이 아닌 세미 환타지 메이크업으로 진행돼 잘 해낼 수 있을까 걱정했지만, 현장반 선생님께서 피드백과 조언을 해준 덕분에 떨지 않고 무리 없이 진행할 수 있었다”며 “캠페인을 통해 평소에 해보지 못했던 경험을 겪어보고 실력을 쌓을 수 있게 도와주신 아이비알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IBR뷰티미용학원은 20년 전통의 뷰티전문교육기관이다. △헤어 △메이크업 △네일아트 △피부 등 미용국가자격증과정과 실제 현장 실무 및 취업과 창업에 특화된 원내 토탈뷰티샵 운영으로 학생들에게 안정적인 취창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소규모 맞춤형 스터디플랜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IBR뷰티아카데미는 △김포검단 △광명영등포 △수원오산 △수원역광교 △성남광주 △인계수원 △안양평촌 △인천부평 △일산고양 등 전국 8개 지점을 법인으로 운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