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건뉴스=이용학 기자] 현대에 들어 브이라인은 누구나 원하는 얼굴형이 됐다. 타고나길 얼굴에 살이 없고 얼굴형 자체가 브이라인이라면 고민이 없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꾸준하게 관리해야 미의 기준에 부합할 수 있다.
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노화현상이 발생하면 꾸준한 관리를 하더라도 브이라인을 유지하기 어려울 수 있다. 노화가 진행되면서 살이 처지고 주름이 깊어지는데, 이 때문에 이중턱이나 팔자주름 등이 나타날 수 있고, 피부 전반적인 탄력이 떨어져 얼굴 라인이 울퉁불퉁해질 수 있다.
이러한 노화현상은 자가케어로 회복하기 어려우므로, 보다 간편하고 빠른 실리프팅을 이용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실리프팅은 녹는 실을 피부 속에 주입해 처진 부위를 끌어 올리고, 콜라겐 등을 재생하는 데 도움을 주는 시술이다.
실리프팅 방법도 여러 가지인데, 듀얼라인을 비롯해 퀵브이실리프팅, 멜로우핏실리프팅 등 다양한 방법이 있다. 이처럼 사용 가능한 실 종류가 다양하므로, 의료진과 상의한 후 적절한 시술을 선택하는 게 좋다.
다양한 실리프팅 중 듀얼라인은 리프팅과 동시에 얼굴에 문제시되는 지방을 효과적으로 재배치하는 실리프팅이다. 기존 시술보다 형태 유지와 지속 기간이 개선되었으며, 처진 부위를 끌어 당기면서 콜라겐 생성 등에 도움이 된다.
이 외에도 리프팅에 이용되는 실마다 효과가 다양한 만큼, 각자가 원하는 니즈와 피부 상태, 주름 정도, 처짐 정도 등을 전체적으로 고려해 시술해야 한다. 또한 의료진의 실력에 따라 결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으므로, 실리프팅에 관한 실력이 검증된 의료진과 충분히 상의한 뒤 시술하는 게 중요하다.
비앤미의원 홍대점 김일건 원장은 “흔히 손맛이 좋은 선생님을 찾으라는 말처럼 경력이 높은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걸친 후 실리프팅을 하는 것을 권장한다. 만약 이를 고려하지 않고 실리프팅을 진행하게 될 시 표정이 부자연스러워지거나 피부가 제대로 끌어 당겨지지 않을 수 있는 등 여러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기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