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최유리 기자] 풀무원이 공식 유튜브 ‘풀무릉도원’을 리뉴얼 한 후 MZ세대와의 소통을 넓혀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풀무원은 지난 6월 공식 유튜브 채널명을 풀무릉도원으로 변경하고 MZ세대 감성에 맞춰 소통하며 ‘식물성 지향 라이프스타일’을 전파하는 채널로 새롭게 브랜딩했다.
이후 자체 제작 웹예능 지구밥차와 무릉주막이 트렌디한 형식과 내용을 앞세워 MZ세대의 호응을 불러모으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지구밥차는 최고 조회 수 74만(1화), 무릉주막은 최고 조회 수 120만(9화)을 기록하고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29위(7화)까지 기록하는 등 기대 이상의 성적을 거뒀다.
또 리뉴얼 전 5만 명에 미치지 못했던 채널 구독자 수가 리뉴얼 이후 4개월여 만인 11월 중순 현재 10만 명에 육박하고 있으며, 주 시청층도 젊어졌다는 평이다.
이는 식물성 식단과 지속가능성이라는 깊이 있는 주제를 젊은 감성에 맞춰 재미있게 풀어내 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콘텐츠를 구성한 덕분이라는 자체 분석이다. 풀무릉도원은 단순 제품 노출과 홍보보다는 일상에서 풀무원 브랜드를 연상할 수 있는 자연스러운 스토리텔링으로 지속가능성 가치를 실천하도록 독려했다.
특히 MZ세대의 지지를 받고 있는 호스트로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최근 유튜브에서 활약하고 있는 게스트들을 섭외해 친근함을 더했다.
풀무원은 세 번째 웹예능을 공개해 또 한번 식물성 지향 라이프스타일 전파에 나선다. 지난 16일 티저를 공개하며 호기심을 자극한 신규 웹예능 ‘무박2일’은 오는 23일과 30일 2회차의 본편이 업로드된다. 감성 보컬리스트 이석훈, 고영배, 정세운 3인이 지친 일상을 뒤로하고 무릉도원으로 캠핑을 떠나는 여정을 담은 리얼리티 웹예능이다. 이들은 지구식단 만찬을 하며 힐링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풀무원식품 브랜드관리실 SNS팀 담당자는 “공식 유튜브 ‘풀무릉도원’은 리뉴얼 이후 예상보다도 더 많은 사랑을 받으며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며 “계속해서 지속가능성 가치를 전파하고 식물성 지향 식단(지구식단)을 알릴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 제작해 식물성 지향 라이프스타일을 확립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