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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건

신세계푸드, 현대카드 쿠킹 라이브러리와 식물성 대안식 가치 알린다

 

[비건뉴스=김민영 기자] 신세계푸드는 현대카드 쿠킹 라이브러리와 건강한 대안 식문화를 소개하는 ‘유아왓유잇’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3일 밝혔다.

 

신세계푸드와 현대카드가 공동으로 기획한 이번 캠페인은 ‘음식이 나를 만든다’라는 주제로 서울 강남구 현대카드 쿠킹 라이브러리에서 진행된다. ‘유아왓유잇’ 캠페인은 지구환경을 지키고, 건강에도 좋은 식물성 대안식의 사회적 가치를 감각적인 공간에서 소비자들이 즐겁게 경험할 수 있도록 펼치는 건강 푸드 캠페인이다.

 

이를 위해 양사는 현대카드 쿠킹 라이브러리를 ‘유아왓유잇 슈퍼마켓’이라는 콘셉트에 맞춰 대안식품, 무항생제, 동물복지 관련 서적과 신세계푸드의 ‘유아왓유잇’ 식물성 대안식품을 활용해 감각적으로 연출했다.

 

또한 지난 18일에는 캠페인의 첫 프로그램으로 친환경 가치 소비에 관심이 높은 현대카드 고객 16명의 신청을 받아 신세계푸드의 식물성 대안식품을 활용해 저탄소 미식 메뉴를 만드는 ‘유아왓유잇 저탄소 브런치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

 

 

이날 쿠킹클래스 참여자들은 신세계푸드 대안식품 셰프와 함께 베러미트(Better Meat) 식물성 런천을 활용한 자두 글레이즈 런천과 매시트포테이토, 베러미트 콜드컷과 식물성 치즈를 활용한 콜드컷 딸기 브르타뉴 갈레트 등을 직접 조리하고 먹어보며 건강하고 맛있는 식물성 대안 식문화를 체험했다. 특히 잔여 음식물 발생을 최소화한 조리법과 업사이클링 플레이트에 음식을 담아 탄소 저감도 실천했다.

 

신세계푸드는 현대카드 쿠킹 라이브러리와 함께 ‘유아왓유잇’ 캠페인을 진행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칠 계획이다. 대표적으로 오는 6월에는 세계적인 요리학교 르꼬르동 블루의 총괄셰프와 함께 식물성 대안식품을 활용해 프랑스 미식 요리를 만들어 보는 쿠킹 클래스를 비롯해 신세계푸드 송현석 대표가 직접 대안식품의 사회적 가치와 미래 전망에 대해 설명하는 토크 세미나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지구환경, 인류건강, 동물복지 등 식물성 대안식의 사회적 가치를 소비자들이 감각적인 공간에서 즐겁게 경험해볼 수 있도록 현대카드 쿠킹 라이브러리와 공동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더 쉽고 즐겁게 식물성 대안식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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