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김민영 기자] 빙그레는 '식물성 메로나'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식물성 메로나'는 유성분을 모두 제외하고 식물성 원료로 대체해 기존 메로나 맛을 구현한 수출 전용 제품이다.
유성분이 포함된 아이스크림 제품을 수출할 경우 여러 통관 장벽의 제약을 받고, 특히 유럽 지역에서는 수입 유제품에 높은 비관세 장벽이 적용된다. 이에 빙그레는 수년간의 실험 끝에 유성분을 제외하고도 메로나 고유의 질감과 풍미를 살린 식물성 제품 개발에 성공했다.
빙그레는 식물성 제품을 지난해부터 네덜란드, 독일, 영국, 프랑스 등 유럽을 중심으로 수출하기 시작했는데 올해 '식물성 메로나'의 상반기 유럽 지역 매출액은 지난해 매출의 3배 이상을 기록했다.
빙그레는 유럽 시장에 이어 호주 시장에서도 확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올해 말엔 멜론, 망고, 코코넛 맛으로 구성된 팩 단위 메로나 제품을 선보이는 등 영향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올해 하반기부터는 동유럽과 북유럽 지역으로도 넓혀 메로나 판매에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10월 개최 예정인 '프랑스 파리 식품 박람회'에 참가해 식물성 메로나의 제품 인지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식물성 메로나 등 현지화 맞춤 제품을 개발해 다양한 국가로 진출해 해외 수출 및 매출 비중을 늘려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