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강진희 기자] 지난 1일 오전 6시부터 오후 27일 오후 9시까지 진행된 '선한스타 가왕전' 투표에서 트로트 가수 황영웅과 임영웅이 치열한 접전을 벌인 가운데 황영웅이 1위를 차지했다.
황영웅과 임영웅은 팬들의 열띤 응원 가운데, 어제 치열한 접전을 벌인 가운데 황영웅 팬들이 우세를 보이며 1위를 차지했다. 지난 27일 오후 9시에 마감이 된 선한스타 가왕전은 황영웅이 1위를 차지하며 383만4881표를 차지했으며, 가수 임영웅이 2위를 차지하며 368만6179표를 차지했다.
매월 있는 선한스타 가왕전 투표는 황영웅과 임영웅이 1위, 2위를 번갈아 가며 열띤 경쟁을 벌였다. 황영웅은 오늘(28일) 생일을 맞이해서 자신의 유튜브 공식 채널인 '황영웅 Tv'에서 오후 8시에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황영웅의 라이브 방송이 무엇보다 의미가 있는 것은 기존에 진행된 봄날의 고백 콘서트 전국 6개 지역에서의 콘서트가 전회 매진이 됐으며, 최근 진행된 팬미팅 3회도 전회가 매진됐다.
그리고 이번에 첫 정규앨범이 63만장을 넘어서며 2024년 트로트 가수 중 최대 매출인 89억원을 넘어섰기 때문이다. 그리고 생일 축하 유튜브 라이브 방송은 팬들의 요청으로 진행이 됐으며, 이번 라방이 첫 라방이기에 대외적으로 공식적인 활동에 들어가기 때문이다.
이와 함께 황영웅의 신곡인 '당신 편' 뮤직비디오가 황영웅의 공식 유튜브 계정에 업로드가 되면서, 구독자 8만명에서 단시간 내에 9만명을 돌파하며, 오늘 라이브 방송을 통해서 10만명이 넘어갈지에 대해서 귀추가 주목된다.
이와 함께 황영웅은 지난 9월 선한스타 가왕전 투표를 통해서 상금 150만원을 기부했다. 동방사회복지회(회장 김진숙)는 황영웅이 입양 대기 아동의 의료비 지원을 위해 상금 150만 원 전액을 기부했다고 전했다.
지난 9월의 기부는 팬들의 따뜻한 응원을 담아 스타의 선한 영향력을 널리 알리는 기부 플랫폼 '선한스타'의 9월 가왕전 상금으로 이뤄졌다. 황영웅은 앞서 '선한스타 워크'를 통해 동방사회복지회에 기부를 진행한 바 있으며, 올해 두 번째 기부로 그의 나눔 활동이 더욱 빛을 발하고 있다.
황영웅은 '선한스타'를 통해 지속적으로 기부 활동을 이어오며 사회적 약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해 왔다. 특히 지난 9월 기부를 포함해 황영웅의 누적 기부 금액은 2451만 원에 이르렀으며, 그의 꾸준한 나눔은 팬들과 대중에게 큰 감동을 주고 있다.
이와 함께 생일을 맞이해서 황영웅이 어제 마무리가 된 선한스타 가왕전에서 다시 한번 1위를 차지하며, 팬덤의 깊이를 더해갔다. 한편 황영웅은 10월 첫 정규 앨범 '당신 편'을 발매하며, 단숨에 63만장을 넘어서며, 2024년 트로트 가수 중 최고 매출 신기록을 세웠다.
첫 정규 앨범 '당신 편'에는 총 12곡이 수록됐으며, 황영웅은 '나 밖에 모르는 바보', '오빠야랑', '어여 어여 넘어가다오'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당신 편'은 새벽빛-노을빛 두 가지 버전으로 발매가 되며 한터차트 기준 2년 연속 골든패를 수상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