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최지영 수습기자] 강원특별자치도의회는 1월 22일부터 23일까지 양일간 카시아속초호텔에서 49명의 도의원이 한자리에 모여 2024년을 결산하고 2025년 주요 의정활동 방향을 논의하는 ‘2025년도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의원총회’를 개최한다.
이번 의원총회에서는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종합청렴도 평가’ 한단계 상향, 강원특별법 제3차 개정안 제출 등 2024년 주요 성과를 결산하고 2025년도 의정시책 및 의사운영 기본계획 등 도의회 운영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경제적 어려움과 사회적 갈등이 고조되는 현 상황에서 도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지역 경제 회복을 위한 민생 밀착형 의정활동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할 계획이다.
또한 청렴도 향상 및 도민에게 신뢰를 주는 의회를 구현하기 위하여 샌드아트를 통해 ‘오직 민생, 오직 청렴’의 의지를 다지며, 도의원과 사무처 직원의 청렴 노력을 위한 포부와 결의를 다시 한번 되새기는 자리를 마련한다.
김시성 의장은 “이번 의원총회에서는 사회적으로 혼란한 가운데 도민 안정과 현안 해결을 위한 2025년 의정 운영 방안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하고, 우리 도민들의 여러 문제들을 적기 대응 하기 위해 상임위원회 중심의 현장 밀착형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