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김민정 기자] 최근 안티에이징과 건강 최적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테크 억만장자 브라이언 존슨의 고압산소치료(HBOT) 활용법이 주목받고 있다. 존슨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고압산소치료기 내부에서 BIBS 마스크를 착용하고 업무를 보는 모습을 공개하며, 고압산소치료의 이점과 올바른 치료 방식에 대한 논의를 이끌어내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국내의 선도적인 의료기기 제조업체인 인터오션은 최첨단 고압산소치료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인터오션의 시스템은 과학적 원리에 기반한 산소 마스크 전달 시스템을 채택해 치료 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인터오션의 마스크 시스템은 △치료에 필요한 정확한 산소 농도 제어 △마스크를 통한 직접 전달로 산소 손실 최소화 △BIBS 마스크 외에도 4가지 선택형 마스크로 환자 맞춤형 치료 △실시간 산소 섭취량 모니터링 등 과학적 근거에 기반한 장점을 제공한다.
고압산소치료기는 내부 산소 농도가 23.5%를 초과할 경우 화재 및 폭발 위험이 있기 때문에, 식약처는 안전을 위해 내부 산소 농도 23.5% 이하, 이산화탄소 5,000PPM 이하, 습도 40~60% 유지 등의 규정을 마련하고 있다. 인터오션은 BIBS(Built-in Breathing System) 마스크 호흡 시스템을 적용해 이러한 안전 규정을 철저히 준수하고 있다.
이 시스템을 통해 화재와 폭발 위험을 원천 차단하고, 이산화탄소 외부 배출로 환자의 이산화탄소 중독 위험을 최소화했다. 또한, 호흡기체 자동전환(자동 에어 브레이크) 기능과 화재예방시스템(스프링클러, 특수 소화기), 개별 냉난방 시스템을 통해 안전성과 효율성을 강화했다.
고압산소치료는 다양한 의학적 상태에 효과적인 치료법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주요 적응증으로는 감압병(잠수병), 일산화탄소 중독, 난치성 상처 및 궤양, 방사선 손상, 화상, 두개내압 상승 등이 있다. 최근에는 뇌졸중, 외상성 뇌손상, 편두통, 섬유근육통 등의 치료에도 사용되며, 항노화 분야에서도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