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최지영 수습기자]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고향, 서울 중구가 ‘청렴중구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중구에서 청렴 공모전을 실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구는 충무공 탄신 8주갑(480주년)을 맞아, 충무공 탄생지인 중구의 역사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위대한 인물의 정신이 시작된 도시로서의 비전을 널리 알리기 위해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 역시 그 일환이다.
공모전은 5월 16일까지 진행되며, 중구민 또는 중구에서 생활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응모할 수 있다.
공모는 지정주제와 자유주제로 나뉜다.
△지정주제는 ‘충무공 탄생지, 중구’로서 이순신 장군의 청렴 정신이다. △자유주제는 ‘소통·공감·신뢰로 하나되는 청렴중구’의 청렴 의지로, 이를 표현하는 작품으로 응모하면 된다.
공모 분야는 표어·슬로건과 숏폼 영상 두 부문으로 구성된다.
△표어·슬로건 부문은 20자 내외의 문구로 제출하면 된다. 문구를 활용한 디자인을 제출하면 가산점이 부여된다. △ 숏폼 부문은 60초 이내의 세로형 영상 콘텐츠로 제출하면 된다. 작품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주제 적절성, 완성도, 창의성, 활용성 등을 종합 평가하며, 수상작은 오는 7월 11일 중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시상은 총 14명을 선정해 진행되며, 상장과 상금이 함께 주어진다. 지정주제 부문에서는 △최우수상(1명)에게 상금 50만 원, △우수상(2명) 35만 원, △장려상(4명) 20만 원이 지급된다. 자유주제 부분에서는 △최우수상(1명)은 상금 30만 원, △우수상(2명) 20만 원, △장려상(4명)에게는 10만 원이 주어진다. 이와 함께 참가상으로 20명을 추첨해 5천 원 상당의 기프티콘도 증정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청렴은 공직자만의 덕목이 아닌 모두가 함께 실천해야 할 기본가치”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이순신 장군이 태어난 중구의 ‘청렴’이미지를 높이고, 구민 모두가 청렴을 일상에서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