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건뉴스=최유리 기자] 4월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한 ‘감정오일 힐링테라피’ 교육이 권영찬닷컴 김예진 수석 강사의 지도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15일 권영찬닷컴에 따르면 15년 경력의 기업 교육 전문가인 김예진 강사는 이번 교육에서 감정 관리와 회복탄력성 강화를 위한 실습형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교육은 감정오일을 활용한 힐링테라피와 회복탄력성 훈련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참가자들은 다양한 에센셜 오일 향을 직접 체험하고 자신만의 롤온 향수를 만들어보면서 자신의 감정을 인식하고 표현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스트레스 상황에서 감정을 효과적으로 조절하는 실질적인 방법을 배우며 심신의 안정과 자기돌봄 경험을 쌓았다.
교육에 참여한 한 공무원은 “향기를 통한 감정 진단이 신선했고, 나만의 오일 만들기가 큰 힐링이 됐다”며 업무 스트레스 해소에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예진 강사는 “감정오일 힐링테라피가 공무원들이 자기감정에 귀 기울이고 회복탄력성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공직사회에 긍정적 변화를 이끌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 강사는 감정 관리 콘텐츠로 테라리움 테라피와 모루아틀리에테라피 등 창의적 예술치유 프로그램을 개발해 참여자들의 정서적 안정과 긍정적 자기 인식에 기여하고 있다. 테라리움 테라피는 자연 소재를 활용해 작은 정원을 만드는 과정에서 스트레스를 완화하며, 모루아틀리에테라피는 다양한 색상의 모루로 오브제 제작을 통해 감정 표현과 회복탄력성을 높이는 프로그램이다.
김예진 강사는 권영찬닷컴 부대표로서 삼성에버랜드 서비스아카데미 임직원 교육 전문 강사 출신이며, 현재 국내 유수 강사진과 함께 다양한 집단의 심리적 건강 증진을 위한 강연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이번 ‘감정오일 힐링테라피’ 교육은 조직 내 스트레스 완화와 정서적 안정, 소통 증진 등 여러 방면에서 긍정적 효과가 기대되며, 공무원 및 직장인들의 심리 건강과 조직 분위기 개선에 크게 이바지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