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 김규아 기자] 닭가슴살 전문 브랜드 바르닭과 대체육 브랜드 언리미트가 '바른채식'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바른채식 신제품은 김치 볶음밥과 쫄깃 만두 김치의 2종이다. '바른채식 김치 볶음밥'은 개별급속냉동(IQF) 방식으로 고슬고슬한 볶음밥의 맛을 그대로 살렸다. 부드러운 언리미트 민스의 식감과 맛있게 잘 익은 김치의 아삭하고 매콤한 풍미가 한데 어우러져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바른채식 쫄깃 만두 김치’는 쫄깃하고 맛있는 감자피에 잘 익은 김치와 육즙 가득한 언리미트 민스, 신선한 야채의 조화가 일품이다. 두 제품 모두 페스코 베지터리언 등 유연한 채식을 원하는 경우에도 적합하다.
한편 바르닭과 푸드테크 스타트업 지구인컴퍼니의 대체육 브랜드 언리미트는 비건 푸드 제품 개발 및 대중화를 위한 MOU를 체결해 채식식단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 6월 첫 선을 보인 바른채식은 불고기 볶음밥, 제육 볶음밥, 쫄깃 만두 피자 3종으로 구성했다. 바른채식 제품에 사용된 언리미트 식물성 고기는 다진 고기처럼 사용할 수 있는 100% 식물성 단백질이다.
고기의 맛과 식감을 살려 쫄깃한 씹는 맛과 풍부한 육즙을 느낄 수 있다. 글루텐 프리, 논 지엠오(non-GMO)에 콜레스테롤, 트랜스지방, 합성보존료가 함유돼 있지 않아 건강하고 맛있는 채식 식단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바르닭 관계자는 “가치 소비를 추구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친환경, 동물보호를 위한 비거니즘 트렌드가 확산되고 건강한 먹거리, 대체육, 채식시장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언리미트와의 협업을 통해 바른채식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신제품 2종과 더불어 기존 바른채식 제품으로 맛있고 건강한 채식식단을 진행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