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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건

신세계푸드, 대안육 '베러미트'로 식품 시장 대전환 이끈다

[비건뉴스 김민영 기자] 신세계푸드가 대체육이 아닌 대안육(代案肉)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도입하면서 자사의 브랜드 '베러미트' 확장을 선언했다. 

 

신세계푸드는 28일 서울 서초구 데블스도어에서 열린 ‘베러미트 신제품 론칭 및 비전 설명회’에서 지난해 출시한 식물성 대체육 브랜드 ‘베러미트’ 사업을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분야로 확장하고, 국내외 대체육 시장 선점에 나서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송현석 신세계푸드 대표는 '베러미트 식물성 런천' 캔 햄을 공개하며 “베러미트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대안재, 즉 대안육으로 알리는 활동을 펼치면서 대안식품 시장 육성에 적극 나서겠다”고 전했다.


 


베러미트 식물성 런천 캔 햄은 대두단백, 식이섬유 등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든 캔 햄으로 동물성 지방이나 콜레스테롤, 아질산나트륨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신세계푸드만의 기술을 적용해 맛과 식감은 최대한 동물성 가공육과 유사하게 구현했다.

 

 

그동안 신세계푸드는 베러미트를 다른 식품회사 등에 납품하는 B2B(기업간 거래)에 주력했으나 이번 제품 출시와 함께 B2C 분야에 본격 진출할 계획이다. 다음달 1일부터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에 국내 최초의 정육 델리 ‘더 베러’를 개장하고 상품 판매를 시작한다. 공개된 '베러미트 식물성 런천' 캔 햄 역시 정육 델리 '더 베러'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송 대표는 “테슬라가 전기차를 처음 선보였을 때 내연기관 자동차 회사들이 불편함을 느꼈지만 지금은 대부분의 자동차 회사가 전기차를 생산하게 됐다”며 “베러미트로 촉발될 대안육과 대안식품으로의 대전환 노력이 국내외 식품시장으로 퍼져나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신세계푸드는 향후 가공식품을 만들 때 기존 동물성 가공육 생산 방식 대신 '베러미트'를 활용한 식물성 대안육으로 점진적으로 변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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