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 김민영 기자] CJ제일제당이 선보인 식물성 식품 브랜드 '플랜테이블' 제품이 출시 10개월 만에 300만개가 팔렸다.
CJ제일제당은 28일 이같이 밝히며 월 평균 매출 성장률은 20%에 이른다고 전했다. 플랜테이블은 출시 초기 10개국 수출에서 독일, 영국 등 유럽과 인도, 아프리카까지 30개국으로 늘어나고 품목도 확대됐다. 또한 유럽 비건인증인 'V라벨'을 획득했다.
플랜테이블 제품은 국내에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있다. CJ제일제당 공식몰 CJ더마켓 구매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출시 후 올해 10월까지 플랜테이블 만두 구매자의 80% 이상이 고기 만두도 동반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플랜테이블 만두가 기존 만두의 대체제가 아니라 새로운 수요를 창출, 하나의 카테고리로 자리잡으며 시장 트렌드 변화를 이끌고 있다고 해석할 수 있는 대목이다.
또한 30~40대 여성 수요가 많았다. 제품 구매자 중 여성이 70% 정도였고, 연령대별로는 30∼40대가 70% 수준이었다. 30대 비중은 계속 늘어나는 추세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플랜테이블에 대한 호평은 건강, 환경 등 소비자 니즈에 만족시키는 제품으로 다가가는 노력이 통했기 때문”이라며 “채식주의자는 물론 채식을 선호하거나 관심을 가진 일반인들에게도 '맛있는 건강 메뉴'로 자리매김해 식물성 식품 트렌드를 리딩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