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김민영 기자] 매일유업의 오트 제품 전문 브랜드 ‘어메이징 오트’가 직장인들의 건강한 아침을 책임지기 위해 23일 서울 광화문역에서 행사를 개최했다.
매일유업은 이번 4월부터 출근 준비 등으로 바빠서 아침 식사를 거르기 쉬운 직장인들에게 건강한 하루의 시작으로 어메이징 오트를 제안하는 ‘어메이징 모닝, 어메이징 오트’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오트 음료는 식이섬유와 단백질 등 영양소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식물성 음료로 평소 우유가 불편해 락토프리를 선호하는 사람들도 걱정없이 마실 수 있다. 또한 공복감을 줄여주고 점심 혹은 저녁에 과식하는 것을 방지해 장기적으로 체중 관리와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매일유업은 지난 22일부터 23일 양일 오전에 서울 삼성역과 광화문역 인근에서 ‘어메이징 모닝식당’이라는 컨셉으로 ‘어메이징 오트 카(car)’를 준비해 출근하는 시민들에게 어메이징 오트 제품들과 응원 메시지 스티커가 담긴 체험키트를 증정했다. 또한 SNS에 인증할 수 있도록 포토존 공간을 꾸미고, 경품도 받을 수 있는 게임 이벤트도 진행해 소비자들에게 어메이징 오트의 장점을 알렸다.
어메이징 오트 제품들은 가공된 오트 시럽이나 페이스트 원료가 아닌 고품질의 오트를 생산하는 핀란드에서 원물 상태로 들여와 국내에서 직접 가공해 오트 껍질의 영양성분까지 그대로 담은 100% 식물성 음료이다. 매일유업이 특허받은 독자적인 공법으로 생산해 식감은 부드러우면서 당 함량은 낮추고,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식이섬유인 ‘베타글루칸’은 풍부하게 채웠다. 또한 국내 오트 음료 제품들 중 오트 함량을 12.6%로 가장 높여 차별화했다.
오트 본연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어메이징 오트 오리지널’과 설탕을 넣지 않아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어메이징 오트 언스위트’부터 커피와 초콜릿 맛을 곁들어 오트 음료를 다양하게 즐기고 싶은 이들을 위한 △‘어메이징 오트 커피’와 △’어메이징 오트 초콜릿’도 있다. 또한 최적의 오트라테를 구현할 수 있어 바리스타들이 추천하는 대용량의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950mL)’와 계란 1/2 분량의 식물성 단백질 3.3g을 한 포(30g)에 담은 △‘어메이징 오트 그래놀라’ 등 총 6종의 제품들이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국내 오트음료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어메이징 오트’는 이번 아침식사 권장캠페인을 통해 직장인들이 바쁜 일상 속에서도 건강을 소홀히 하지 않고, 간편하게 영양을 섭취할 수 있도록, 어메이징 오트와 함께하는 모닝 루틴을 제안하고자 한다"며 "더 많은 분들이 아침밥을 포기하지 않도록, 빈 속에도 부담이 없고 영양은 든든한 어메이징 오트를 통해 활기찬 아침을 시작할 수 있게 직장인과 학생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앞으로도 어메이징 오트 모닝식당 카가 방문하는 행사를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매일유업은 이번 캠페인을 알리기 위해 세 편의 광고영상을 공개하고, 할인 프로모션도 실시하고 있다. 영상은 출근하는 직장인들을 위해 빈 속을 든든하게 채워주는 어메이징 오트 제품들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뮤지션 ‘장기하’가 나레이션을 맡아 더욱 주목을 받았다.
더불어 4월 30일까지 편의점에서 어메이징 오트를 1+1 혜택가로 만나볼 수 있으며, 온라인에서도 매일유업 네이버 직영스토어를 통해 음료와 그래놀라 등 5종이 구성된 ‘어메이징 모닝 세트’를 특별할인가에 판매한다. 또한 23일인 오늘 카카오 쇼핑라이브를 통해, 발달장애인의 자립을 위해 이로운 사업을 펼치는 장애인 표준사업장 ‘브라보비버’ 대구와 함께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의 협업으로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로 만든 쿠키를 최초로 선보인다. 더 자세한 정보는 어메이징 오트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