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김민영 기자] 국내 대체육 브랜드 언리미트 제품을 홍콩 스타벅스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최근 언리미트는 홍콩 전역의 스타벅스 매장에서 풀드 포크 랩(Pulled Pork Wrap)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언리미트의 ‘풀드 포크 랩’은 대체육인 풀드 포크와 당근, 적양배추, 양상추를 함께 포장해 든든하면서도 건강한 한 끼를 제공하는 식물성 제품이다.
언리미트는 지난 2020년 홍콩에 처음 진출한 이후 Mott 32, Crystal Jade, Trust Congee King와 같은 세계적인 수준의 현지 레스토랑과 제휴해 식물성 기반 메뉴을 제공하면서 입지를 확장시켜왔다.
지난 2022년에는 ‘지구의 날’을 기념해 이케아 홍콩과 함께 대체육 메뉴를 출시했으며 세븐일레븐에서도 언리미트의 시그니처 제품인 코리안 비비큐(Korean BBQ)를 담은 2가지 품목을 출시했다. 또한 언리미트의 제품은 세계 3대 규동 체인 중 하나인 스키야(Sukiya) 레스토랑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언리미트 관계자는 "홍콩에서 첫 제품을 출시한 이후부터 스타벅스에서 무언가를 출시하는 꿈을 꾸어왔다”라면서 “풀드 포크는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이어서 스타벅스를 선보이게 돼 매우 기쁘다. 특히 스타벅스를 통해 홍콩 사람들에게 제품 이름을 담은 메뉴를 출시하게 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고 전했다.
한편 언리미트는 국내 푸드테크 기업 '지구인 컴퍼니'가 쌀겨, 탈지 대두분말 등 식품산업의 부산물을 기반으로 개발한 대체육 브랜드다. 최근에는 국내를 넘어서 비건 시장이 발달한 해외 시장에서 큰 활약을 이어나가고 있다. 지난 2022년 미국 대형 유통업체 알버트슨(Albertson) 매장 입점을 시작으로 온라인 유통망으로 확대해 미국 전역으로의 배송 사업을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