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김민영 기자] LF의 컨템포러리 비건 뷰티 브랜드 ‘아떼(athe)’가 ‘어센틱 립 글로이 밤’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어센틱 립 글로이 밤’은 립글로즈를 그대로 굳힌 고기능성 립밤으로 립글로즈의 특징을 살리고 립밤의 기능성을 더욱 강화했다. 아떼가 2019년 국내 최초의 비건 인증을 받은 립스틱인 ‘어센틱 립밤’을 출시한 이후 약 5년만에 기술력을 한 층 더 끌어올려 선보이는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각질과 주름 고민을 해결해주는 랩핑력 △입술 건강까지 책임지는 케어링 성분 △최적의 색감과 색소 비율이 특징이다.
먼저, 아떼는 척박한 입술을 소생할 최적의 광택감과 발림성을 찾기 위해 립밤의 온도와 경도에 집중했다. 너무 단단한 립밤은 입술의 표면이 꿈쩍하지 않고, 너무 미끄러우면 각질이나 주름 사이에 립밤이 껴서 오히려 부각될 수 있다. 아떼는 입술에 부드럽지만 두께감 있게 녹아 드는 제형을 개발했다. 그 결과 각질과 주름 사이사이를 메꾸는 랩핑력과 빛을 반사하는 글로우감을 구현했다.
이와 함께 아떼는 입술도 스킨케어의 영역으로 간주해 기능성을 강화했다. 오일만 씌우는 립밤은 보습감이 금방 사라지기 때문에 수분을 섬세하게 채워줘야 한다. 신제품은 80% 이상이 식물성 보습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다. 척박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부활초와 선인장,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점이 입증된 식물성 성분에 더해 볼륨까지 지속시켜 주는 식물성 콜라겐 등을 함유하고 있다.
아떼에 따르면 임상실험에서 이번 제품을 바른 직후 각질 들뜸 현상이 74% 이상 개선되고, 입술 주름이 완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제품을 바른 후 6시간이 지나도 보습 효과가 지속됐다.
신제품은 낮은 농도의 핑크빛을 띠는 베이비 색상, 자주빛(모브빛) MLBB(나의 본래 입술색과 비슷하지만 좀 더 예쁜 컬러)의 플러트 색상, 브라운 레드톤의 크레이브 등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LF 아떼 관계자는 “아떼의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선보이는 ‘어센틱 립 글로이 밤’은 이전에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차원의 립밤”이라며 “이번 신제품을 통해 고객들이 찬 바람이 부는 계절에도 매끄럽고 윤기 있는 입술과 입술 본연의 건강함을 유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신제품은 지난 9일부터 아떼 네이버 스토어를 통해 정식 판매가 시작됐으며, 카카오메이커스 등 온라인 몰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