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김민정 기자] 지난 1일 면역 전문 기업 포라이프 리서치 코리아(이하 포라이프)가 리뉴얼된 ‘바이오이 알티지 오메가3’ 제품을 공개했다.
포라이프는 기존 EE형 제품에서 알티지(rTG)형으로 제품을 업그레이드하며 체내 흡수율을 향상시키는 것에 집중했다. 기능성 원료 EPA 및 DHA 함유 유지의 인체적용시험 결과에 따르면 오메가3의 체내 흡수율은 rTG형, FBO형, CLO형, FFA형, EE형 순으로 높다고 알려져 있다.
글로벌 오메가3 전문기업인 스페인 솔루텍스(Solutex)의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해 개발된 바이오이 알티지 오메가3는 솔루텍스 사의 독자적인 클린텍스(CLEANTEX) 공법과, 엄격한 품질 기준의 프리미엄 오일 라인(OMEGATEX)을 활용했다.
이번 포라이프 제품은 3중 복합 기능성으로 혈행 건강과 항산화는 물론 건조한 눈을 개선하는 등 눈 건강 기능성이 추가돼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무엇보다 개별 PTP 포장으로 신선하고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해지며 산패 위험이 최소화됐고 위생과 안전성을 더했으며 외부 충격으로부터 제품을 보호하고 휴대가 간편해졌다는 의견이 나온다.
업계 관계자는 “현대에는 혈액 흐름에 영향을 주는 주요 흡연과 스트레스 등의 문제와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혈행 장애와 관련된 뇌심혈관 질환의 발병률이 증가하고 있다. 세계보건기구에서도 오메가3(EPA 및 DHA 함유 유지)의 섭취를 권장하는 것과 같이 혈행건강을 지키기 위한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