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김민정 기자] 여성용품 전문 브랜드 시크릿데이가 ‘퓨어 이너 미스트’를 런칭했다. Y존에 직접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피부 저자극 테스트는 물론 유해성분 15가지 불검출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퓨어 이너 미스트 런칭을 기념해 오는 24일 오전 11시부터 네이버에서 1시간 동안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순수한 Y존 케어 라인인 퓨어 여성청결제와 이너 미스트는 물론 순한코튼 라인 생리대와 최근 런칭한 요실금 케어 브랜드인 ‘비다웰’ 제품도 함께 소개한다. 런칭 기념 라이브인 만큼 최대 69% 할인 혜택이 적용되며 시크릿데이 캐릭터 ‘러비’ 굿즈는 물론 쇼핑 상품권도 증정한다. 퓨어 이너 미스트는 Y존이 건조해 가렵거나 보습감이 필요할 때, 냄새가 신경 쓰여 청결 케어가 필요할 때 데일리 케어로 추천된다. Y존 주위에 15~20cm 간격을 두고 직접 사용하거나 속옷, 라이너에 1~2회 분사해 사용하면 된다. 퓨어 이너 미스트는 Y존 가려움 해결을 위한 수분 충전 보습 밸런스를 자랑한다. 실제 설문을 통해 피부 수분 196% 증가는 물론 가려움증 65% 감소 등 임상시험을 완료했다. 특히 편안한 Y존 케어에 도움을 주는 PREBIOM(G) 특허 성분
[비건뉴스=김민정 기자] 환경과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식물성 대체 음료의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특히 두유는 대표적인 식물성 대체 음료로 어른에서 아이까지 즐겨찾고 있다. 최근 캐나다의 연구진은 우유 대신 두유를 섭취했을 때 일어나는 건강상 이점에 대해 발표했다. 캐나다 토론토 대학교 의과대학 영양학과 연구진은 최근 의학 저널 BMC 메디신(BMC Medicine)에 연구를 발표하고 우유를 두유로 대체하면 콜레스테롤, 혈압, 염증 등 전반적인 심장 대사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연구진에 따르면 최근 식물성 식단에 대한 전 세계인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우유를 대체하는 식물성 음료가 등장했고 이러한 식물성 음료는 때때로 초가공 식품으로 분류돼 심장대사를 비롯한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받는 것으로 인식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다만 연구진은 이에대한 정확한 연구가 부족하고, 우유를 두유로 대체하는 것과 첨가 설탕(가당 대 무가당)에 의한 변형이 중간 심장대사 결과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고자 이번 연구를 진행했다. 이번 연구에서 504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17건의 시험을 검토해 심장대사 건강에 미치는 두유와 우유의 효과를 비교했다. 해당 실험에서
[비건뉴스=김민정 기자] 비건 색조 브랜드 딘토(Dinto)가 르 샤 부뜨 컬렉션의 추가 신제품 ‘처비모찌젤리 포포 립 마스크’를 올리브영 선런칭으로 공개했다. 신제품 ‘처비모찌젤리 포포 립 마스크’는 샤를 페로의 장화 신은 고양이, ‘르 샤 부뜨’를 주제로 한 립 케어 마스크로, 고양이 발바닥 젤리를 닮은 디자인과 컬러감이 특징이다. △고양이의 뽀얀 핑크 젤리 컬러, 791 베베 포포 △고양이의 장미빛 젤리 컬러, 792 로제 포포 △고양이의 코코아 젤리 컬러, 793 카카 포포 △고양이의 피그 젤리 컬러, 794 피그 포포 △고양이의 포도 젤리 컬러, 795 빈 포포 총 5가지 컬러로 구성된 이번 신제품은 식물유래 더블 버터, 7가지의 식물 씨앗 오일 콤플렉스와 각 추출물이 결합된 도톰한 보습막으로 입술을 감싸 각질·수분·보습의 트리플 케어가 가능하다. 브랜드 관계자는 “딘토가 24년 상반기 올리브영 립 카테고리 1위에 오른 이후로, 이번 신제품 립 마스크도 성황리에 판매 중이다”라고 전했다. 신제품은 오는 5일까지 37% 할인 예정이며, 791 컬러와 792 컬러는 딘토의 베스트 미니 립 틴트 증정 기획세트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비건뉴스=김민정 기자] 비건 푸드 전문점 ‘루디스 비건’ 식당이 공식 오픈과 함께 시그니처 메뉴인 다양한 ‘비건 샌드위치’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최근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2030 MZ세대를 중심으로 가치소비가 빠르게 확산되면서 비건 먹거리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 한국채식연합에 따르면 국내 채식 인구수가 2019년 150만 명에서 2024년 250만 명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꼭 ‘비건’이 아니더라도 건강한 식생활에 대한 선호도와 수요가 커지고, 채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식품, 외식업계 등 관련한 시장 역시 가파르게 성장 중이다. 이 가운데 새롭게 오픈한 루디스 비건 식당은 ‘채식 전문점’으로 영등포구청역에 자리잡은 식당으로 주인이 직접 개발한 다양한 비건 간편식을 판매하고 있다. 루디스 비건 관계자는 “샌드위치에 들어가는 당분이 높은 잼이나, 소스, 가공육에 많이 들어있는 아질산나트륨, 인산염, MSG 등의 성분은 맛과 식감을 좋게 해줄 수는 있으나,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우리 몸을 해칠 수 있기에 현대인들에게 채식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고 말했다. 루디스 비건은 버터와 달걀, 우유, 정제설탕 등을 넣지 않고 지구
[비건뉴스=김민정 기자] 이너뷰티 전문 브랜드 '글로우밍글'이 브로콜리와 당근에서 유래한 식물성 비건 액상 콜라겐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브로콜리와 당근을 8:2 비율로 배합해 식물성 콜라겐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해당 제품은 300Da의 저분자 콜라겐을 사용해 흡수율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프리미엄 부원료로 비타민 200mg(영국산), 비오틴 1,200ug(프랑스산), 히알루론산 120mg(국산)을 함유해 콜라겐 합성과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을 최적화했다. 글로우밍글의 비건 콜라겐은 피부미용에 효과적인 부원료들인 팥 추출물, 생강농축액, 화이트토마토, 히비스커스를 추가로 함유해 보다 완벽한 이너뷰티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부형제, 합성첨가물, 알레르기 유발 성분, 방부제, 설탕, 합성착향료 등 6가지 유해 성분을 배제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글로우밍글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식물성 원료를 사용해 비건 소비자뿐만 아니라 건강을 중시하는 일반 소비자에게도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친환경 패키지를 사용해 지속 가능성에도 기여하고 있다"고 전했다.
[비건뉴스=김민정 기자] 친환경 소재 개발에 특화된 업사이클링 브랜드 프로젝트 1907(이하 project 1907)이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비건 레더 원단 스웨이드 0.6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비건 스웨이드 0.6 원단은 동물을 희생시켜 만든 가죽 대신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비건 레더 원단이다. 폴리 소재이지만 초극세 섬유를 활용해 천연 가죽과 같은 스웨이드의 부드럽고 섬세한 촉감을 구현해내는 데에 성공했다. 해당 원단은 가방, 신발, 의류 등 다양한 친환경 저탄소 제품 제작에 활용 가능한 원단이라고 브랜드 측은 설명했다. 프로젝트 1907은 이번 비건 스웨이드 0.6 원단 출시에 이어 10월 내 비건 레더 2종, 플라텍스 300d, 패딩 폴리 원단 등 다양한 친환경 원단들을 출시해 플라스틱 재활용 원단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여간다는 계획이다. 스테디셀러인 플라텍스 600d, 150d 및 각종 부자재는 이미 국내 업사이클링 제품 디자이너들에게는 큰 인기다. 자사 홈페이지에서 1y 단위부터 소량으로 구매할 수 있어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다. 프로젝트 1907 관계자는 “비건 레더 원단에 이어 다양한 친환경 소재 개발을 통해 더 많은 업사이클링 브랜드와
[비건뉴스=김민정 기자] 비건 뷰티 브랜드 허스텔러(Hersteller)가 임상 기반 피부 진단 뷰티 플랫폼 ‘아임타입’에 입점했다. 아임타입은 400만 건에 달하는 전 세계 피부 데이터를 지닌 룰루랩과 3,000건 이상의 임상 연구 데이터를 보유한 임상시험기관 글로벌의학연구센터가 협력해 개발한 화장품 플랫폼이다. AI 키오스크를 기반으로 정확한 피부 진단과 함께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화장품 솔루션을 제공한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 위치한 ‘아임타입(IM TYPE)’ 매장에서는 얼굴 피부를 촬영하면 90가지 피부타입 (SATI : Skin Analysis Type Indicator)으로 분류해 맞춤 제품들을 추천한다. 허스텔러는 아임타입에서 단독 브랜드 존을 운영하며, 8월 2일부터 22일까지 약 3주간 진행 예정이라고 밝혔다. 히어로 제품인 원더 베지 쥬시 트리트먼트 에센스를 필두로 리틀 드롭스 카밍 데이즈 앰플, 리틀 드롭스 카밍 데이즈 앰플크림, 니어바이 리차징 립밤 등 다양한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현장 이벤트로 허스텔러 인스타그램을 팔로우 하면 네컷사진을 무료로 촬영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허스텔러 관계자는
[비건뉴스=김민정 기자] 美 푸드테크 기업 ‘프레시프라이(FreshFry)’가 친환경 요리용 오일 정화제 ‘프레시프라이 슈퍼팟(FreshFry Super Pod)’의 한국 출시를 앞두고 한글 홈페이지을 최근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프레시프라이와 국내 유통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프레시프라이코리아(대표 정진엽)는 이번 한국어 웹사이트 론칭을 통해 B2B 및 B2C 고객 대상 브랜드 미션 및 핵심가치, 제품의 친환경 기술력 및 안전성 등에 관한 주요 정보를 체계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홈페이지에 따르면, ‘프레시프라이 슈퍼팟’은 티백 형태의 튀김유 불순물 흡착제로 천연 광물인 산성백토와 산화마그네슘으로 만들어져 우수한 흡착력과 탈색력을 지닌다. 음식을 튀긴 후 뜨거운 상태 그대로 슈퍼팟을 기름 속에 2시간 이상 넣어두면 유리지방산, 트리글리세리드, 극성물질 등 인체에 유해한 불순물이 일정량 제거된다. ‘프레시프라이 슈퍼팟’은 미국위생협회(NSF) 인증을 획득했으며, 특허로 보호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비건 인증, 코셔 인증, 할랄 인증까지 취득해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할 수 있다. 북미 지역의 경우 현재 세계 최대 식자재 유통기업인 시스코
[비건뉴스=김민정 기자] 식물성 대체식품 브랜드 베지빈(Vegebean)이 신제품인 식물성 단백질 쉐이크 ‘칙피슬림(Chickpea Slim)’을 7월 22일 정식 출시했다. 이 제품은 병아리콩을 20% 이상 주원료로 사용해 식이섬유와 단백질 함량을 대폭 강화했으며, 100% 식물성 성분으로 비건 인증을 받았다. 병아리콩은 일반 콩보다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슈퍼푸드’로 불린다. 그러나 재배 과정이 까다로워 미국, 캐나다, 인도, 터키 등 특정 지역에서만 재배가 가능하며, 이에 따라 원료의 단가가 높은 편이다. 베지빈은 이 병아리콩을 주요 원료로 삼아 소비자들에게 건강한 슈퍼푸드를 제공하고자 했다. 베지빈은 특허받은 발효단백질 기술을 활용해 제품에 혁신적인 식품 기술을 적용했다. 칙피슬림 병아리콩 단백질 쉐이크는 20% 이상의 병아리콩을 사용함으로써 영양가를 높였고, 맛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베지빈 관계자는 “칙피슬림은 한 끼 식사 대용으로 적합하며, 유당불내증을 가진 소비자나 당과 콜레스테롤 관리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도 적합하다”라며, “칙피슬림이 국내 올리브영 및 미국 아마존 판매자들로부터 전시회 출시 전부터 높은 관심을 받은 바 있
[비건뉴스=김민정 기자] 에코마케팅 자회사 데일리앤코의 클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티타드(TITAD)’가 염색약의 대표 유해 우려 성분인 파라페닐렌다이아민(PPD)를 제거한 물염색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PPD는 한국 및 해외 주요 국가에서 사용 함량을 엄격히 제한할만큼 알러지 유발의 우려가 있는 유해 성분이다. 눈 점막을 자극해서 염색할 때 눈이 시리거나 두피 및 얼굴에 가려움증, 두드러기와 같은 부작용을 유발한다. 뿐만 아니라 PPD가 유방암, 난소암, 방광암 등 암을 유발한다는 연구도 다수 있다. 티타드는 국내 최초로 PPD를 제거한 물염색 제품을 개발했다. 일반 염색약처럼 산화제 1제, 2제를 섞어 만드는 방식이 아닌 100% 순수 물만 섞어 새치를 염색하는 제품으로, PPD 뿐만 아니라 암모니아 등 유해 성분을 빼서 모발과 두피 손상이 없고, 염색약 특유의 강한 암모니아 향도 나지 않는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또한 티타드 맥주효모 물염색은 맥주효모를 국내 최다 수준인 20만 ppm 함유해 모발 건강까지 신경 썼다는 것이 브랜드 측의 설명이다. 맥주효모 추출물이 모발 손상을 개선하고 건강한 두피환경을 만들어주는 데 도움을 준다. 맥주효모에는 특히 모발
[비건뉴스=김민정 기자] 국내 친환경 비건 뷰티브랜드 ‘아렌시아(Arencia)’가 일본 시장의 중요한 온라인 플랫폼 아마존재팬 입성 3개월만에 클렌징폼 카테고리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이뤘다. 1위에 랭크된 제품은 ‘그린 아르티장 클렌저 떡솝’으로, 17일 기준으로 일본 아마존재팬 클렌징폼 카테고리의 입성한 국내 브랜드 중 1위는 물론 전체 브랜드 중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유독 코스메틱 뷰티 카테고리가 강한 아마존재팬 런칭 후 3개월만에 달성한 성과이자 수많은 글로벌 브랜드와의 경쟁에서 이룬 성과라는 점에서 업체 측은 큰 의의로 보고 있으며 향후 일본 내 입지를 더욱 견고하게 다져가는데 중요한 계기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아렌시아는 적극적으로 일본수출을 추진하고 있는 중으로, 이미 일본시장에 런칭한지 6개월만에 '떡솝 6종 디스커버리 세트'의 일본 라인기프트 스킨케어 카테고리 랭킹 1위, ‘그린 아르티장 클렌저 떡솝’의 일본 최대 온라인 쇼핑몰 Qoo10 클렌저 부문 1위 등을 달성한 바 있다. 오프라인 공략도 함께 추진하면서 최근에는 일본의 최대 버라이어티 스토어 ‘로프트’의 110여개 매장, 일본 최대 멀티 브랜드숍 ‘앳코스메’ 40여개 매장, 종
[비건뉴스=김민정 기자] 음식서비스·식품가공 인적자원개발위원회(Industrial Skills Council, 이하 ISC)(대표기관 한국외식업중앙회)와 한국반려동물산업영양협회는 지난 16일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24 펫푸드 산업 미래 인재양성 컨퍼런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펫푸드 조리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펫푸드 조리 NCS 개발’을 위해 기획됐으며, 다양한 기업 및 기관 담당자들이 참여해 다양한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음식서비스·식품가공 ISC 김삼희 사무총장의 개회사로 시작된 이번 컨퍼런스는 한국외식업중앙회 한국외식산업연구원 박영수 원장의 환영사에 이어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 한국외식산업미래연구원 진양호 이사장, 한국반려동물산업영양협회 김양숙 회장이 참가해 “반려동물 연관 산업이 대한민국의 신성장 동력이 되도록 앞으로 힘써달라”고 축사를 전했다.축사에 이어 △반려동물산업 현황 및 전망(황금동물병원 오원석 원장) △반려동물 펫푸드 전망 및 트렌드(태백산양마을 박소담 대표) △펫푸드 산업 인적자원개발 방향(계명문화대학교 황보미향 교수) △펫푸드 기업 우수사례(바이오앤펫 임세희 대표) 등 특강이 진행됐으
[비건뉴스=김민정 기자] 대대적인 홍보를 하지 않았음에도 고기능성의 제품력을 인정받아 소비자들 사이 입소문을 타고 조용히 성장하고 있는 뷰티 브랜드가 있어 화제다. 바로 '풀리(FULLY)’다. 풀리(FULLY)는 클린 뷰티를 지향하는 스킨케어 브랜드로 이탈리아 브이 라벨 비건 인증을 획득, 재활용 가능한 제품 용기와 패키지를 사용해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 후 2024 글로우픽 상반기 어워드 수상, 얼루어 잡지에 소개되며 소비자들 사이 믿고 쓰는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이후 국내 최대 화장품 앱인 화해 입점과 함께 화해 급상승 랭킹 1위를 차지하며 입소문템임을 증명하기도 했다. 풀리 대표 제품 ‘그린토마토 스킨케어 라인’ 4종은 그린 토마토 추출물을 주원료로 해 모공 탄력과 피지, 피부 결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 세안 단계에서 데일리 클렌저 혹은 팩으로 사용 가능한 그린 토마토 클레이 팩 클렌저, pH 밸런스 조절을 위한 약산성 그린토마토 토너, LHA&PHA 성분을 함유해 각질 필링 효과를 선사하는 그린토마토 세럼, 7종 모공 축소 및 모공 탄력 관리를 도와주는 그린토마토 크림 등 4종으로 단계별 피부 관리가 가능
[비건뉴스=김민정 기자] 글로우픽은 어워드는 실제 소비자가 남긴 리뷰와 만족도 데이터를 기반으로 어워드 랭킹을 선정한다. 이번 2024 상반기 글로우픽 어워즈 위너(워시오프팩부분)에는 ‘풀리 그린 토마토 클레이 팩클렌저’가 선정됐다. 그린토마토를 주성분으로 함유한 ‘풀리 그린 토마토 클레이 팩클렌저’는 풀리가 가장 자신있게 선보이는 제품이다. 특히 이탈리아 비건 인증인 브이라벨,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 피부를 가진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그린 토마토 클레이 팩 클렌저’에 49% 함유된 ‘그린 토마토 추출물’은 피부의 탄력 및 세로 모공 개선에 도움을 주는 토마티딘과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그린 토마토 추출물’의 모공 탄력 효능이 온전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특허 받은 추출 공법으로 안전하게 담았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풀리 관계자는 “실사용자들의 리뷰와 만족도를 기반으로 하는 글로우픽 어워드에서 에디터 픽으로 선정돼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풀리 그린토마토 클레이 팩 클렌저는 얼루어 2월의 클렌저 신제품으로 소개된 바 있다.
[비건뉴스=김민정 기자] 올리브영 속눈썹 영양제 1위 ‘코스노리 롱 액티브 아이래쉬 세럼’이 누적 판매량 300만개를 돌파했다. 관계자는 “눈 가까이 사용하는 제품이기에 고객들이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제품력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개발했다”며 “이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려 노력한 덕분에 고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며 큰 인기를 얻을 수 있던 것 같다”고 말했다. 롱 액티브 아이래쉬 세럼은 올리브영 최초 비건 속눈썹 영양제로 공신력 있는 뷰티 어워즈에서 21관왕을 수상한 제품이다. 속눈썹 탄력 부여에 효과적인 펩타이드 특허 성분과 보습감을 유지하는 히알루론산을 사용했으며, 눈물과 같은 pH 워터 베이스를 사용해 눈 시림 없는 사용감을 자랑한다. 한편, 코스노리는 지난해 7월 속눈썹 영양제에 마스카라 기능을 더한 블랙 속눈썹 영양제 ‘아이래쉬 틴팅 세럼’을 성공적으로 런칭하며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했다. K- 뷰티 영향으로 일본에서 큰 관심을 얻으며 올리브영 연 매출 100억 브랜드로 성장했다. 지난 9일에는 속눈썹 모근 집중 케어 제품인 ‘인텐시브 아이래쉬 세럼’과 프리미엄 라인의 ‘아이래쉬 세럼 100 EX’이 올리브영에 공식 입점했다. 국내외 인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