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김민정 기자] 교육부 평가인정 원격교육기관인 가천대학교 부설 원격평생교육원(메디컬캠퍼스)은 문헌정보학 학위 취득 과정을 25년도에 새롭게 운영한다고 밝혔다.
가천대학교 부설 원격평생교육원(메디컬캠퍼스)은 2024년도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평가인정을 통해 문헌정보학 전공을 대학 부설 원격기관으로 인가받아 이번에 처음으로 과정을 개설했다.
신규 개설된 문헌정보학 과정은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위 취득 시 한국도서관협회를 통해 2급 정사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그동안은 오프라인을 통해서만 배울 수 있었던 문헌정보학 2급 정사서 취득 과정이 이번 학점은행제 평가인정을 통해 대학 부설 원격평생교육원에서도 100% 온라인 강의로 배울 수 있다.
문헌정보학 운영과목은 △문헌정보학개론 △자료선택·구성론 △문헌데이터베이스론 △정보처리 △도서관정보센터경영론 △서지학개론 △정보검색론 △정보봉사론 △정보봉사론 △정보조직목록론 △정보조직분류론 △공공도서관운영론 △대학도서관운영론 △독서지도론 △학교도서관경영론 △고전자료의이해론 △기록보존자료관리 △도서관 및 인쇄사 △도서관정보시스템론 △연속간행물관리론 △정보사회론 과목을 운영 및 심사 중이다.
또한, 신규 과정 개설을 기념해 수강료 전 과목을 16만 원에 수강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대학교 학생증 발급을 지원해 가천대학교 도서관 이용 및 학생증을 통한 일반 기업의 대학생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대학교 관계자는 “이번 학점은행제 신규 평가인정을 통해 더 많은 학습자들이 온라인으로도 문헌정보학, 미용종합면허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배울 수 있는 기회”라며 “특히 이번 수강료 이벤트는 더 많은 학습자가 오프라인의 장벽을 넘어 온라인으로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가천대학교 부설 원격평생교육원(메디컬캠퍼스)는 문헌정보학 이외에도 △종합미용면허증(미용학위) △사회복지사현장실습을 운영하고 있으며, 성남에 위치한 글로벌캠퍼스에서는 △사회복지사2급 △보육교사자격증 △한국어교원2급 △심리학사학위 △건강가정사 과정을 운영 중이고, △이스포츠학 △체육학 과정은 추가로 개설을 준비 중이다.
특히, 사회복지학 학사학위와 심리학 학사학위는 총장 명의의 학위증까지 제공하고 있다. 이는 대학 부설 원격평생교육원에서만 운영할 수 있는 과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