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 권광원 기자] 풀무원이 유튜브 채널을 론칭하고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알리기 위해 노력한다.
풀무원은 MZ세대 감성에 맞춰 소통하며 '식물성 지향 라이프스타일'을 전파하는 채널로 새롭게 브랜딩하기 위해 공식 유튜브 명칭을 '풀무릉도원'(@pulmuonelove)으로 변경했다고 3일 밝혔다.
풀무원은 그동안 'Pulmuone' 계정으로 먹방 유튜버 협업이나 레시피 공개 등 제품에 집중한 콘텐츠를 운영해 왔으나 새로운 유튜브에서는 단순 제품 노출과 홍보보다는 일상에서 풀무원 브랜드를 연상할 수 있는 자연스러운 스토리텔링 전략을 펼친다. 지속가능성 가치를 실천하고 있는 풀무원의 노력과 다양한 활동들을 유튜브 콘텐츠로 담아낼 계획이다.
'풀무릉도원'은 두부텐더 대장 '풀무릉'이 살고 있는 미지의 행성이라는 세계관을 구축했다. 풀무릉은 '먹어서 지구를 지키자'라는 신념이 있는 주인공으로 바른먹거리와 풀무원 지구식단을 세상에 널리 전파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식물성 지향 실천 활동을 보여준다.
풀무원이 제안하는 식물성 지향 라이프스타일은 지속가능성을 실천하는 구체적인 방법이다. 풀무원은 풀무릉도원을 통해 식물성 지향 라이프스타일을 일상적이고 친근하게 노출해 MZ세대에게 즐겁고 맛있는 경험을 심어주겠다는 포부다.
유튜브 리뉴얼에 맞춰 풀무원은 웹예능 '지구밥차'를 론칭했다. 첫 번째 콘텐츠로 선보인 지구밥차는 식물성 지구식단 밥차를 운영하고 시민들과 대화를 나누며 지구식단을 알리는 리얼리티 콘텐츠다. 유튜브에서 MZ세대의 열렬한 지지를 받는 인기 웹툰 작가 김풍, 63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일주어터가 출연했다. 지난달 22일 첫선을 보인 지 일주일 만에 60만뷰를 돌파하는 등 인기몰이를 시작했다.
곽나순 풀무원식품 브랜드관리실 팀장은 "새로워진 유튜브 풀무릉도원에서는 시청자들이 식물성 지향 라이프스타일로 태도 전환을 시도할 수 있는 풀무원만의 콘텐츠를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며 "MZ세대 실질적인 채널 참여도를 높이고, 온라인에서 지속가능성이 확산할 수 있도록 자사만의 콘셉트를 정립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