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김민영 기자] 최근 식품업계에는 젊은 MZ고객을 중심으로 자신이 가치 있다고 느끼는 미코노미(Me+Economy) 소비 트렌드로 인해 동물성 원료를 제외한 식물성 원료로 구성된 식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이에 세븐일레븐이 건강과 윤리 의식을 챙긴 식물성 크림빵을 출시했다.
지난 24일 세븐일레븐은 버터, 달걀 등 동물성 원료를 일체 사용하지 않은 식물성 원료로 만든 식물성 크림빵 'Vberad 크렘드 아망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편의점 생크림빵 열풍속에 가치소비 추구하는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식물성 원료로 만든 식물성 크림빵 'Vberad 크렘드아망드'를 새로 선보였다. 실제로 세븐일레븐에서 판매하고 있는 아몬드, 귀리 등 식물성 원료 기반의 기능성 우유의 올해 1~10월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130%나 증가했으며, 구매 고객 가운데 60% 이상이 가치소비를 추구하는 20~30대 젊은 고객이었다.
'Vberad 크렘드 아망드'는 빵의 주원료인 버터, 달걀, 우유 등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도 빵의 식감을 한껏 높인 것이 특징이다.
달걀과 버터를 사용하지 않은 대신 차별화 효소 기술로 볼륨감과 빵의 노화 지연 기능을 살렸고, 우유 대신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로 우유 풍미를 대신했다. 특히 비건 인증 두유와 식물성 크림으로 식물성 크림빵만이 가질 수 있는 특유의 농후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아몬드 페이스트를 넣어 특유의 고소함도 느낄 수 있다.
한편 편의점 생크림빵 열풍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여전히 지속되고 있다. 세븐일레븐이 올해 1월~10월까지 자사 디저트 매출을 분석한 결과 디저트 제품 가운데 1위는 '제주우유생크림빵', 2위는 '제주우유쿠키앤크림빵', 3위는 '설목장우유생크림번'으로 1위부터 3위까지 모두 생크림빵이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올해 1월 '제주우유생크림빵' 출시 후 세븐일레븐의 냉장디저트빵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대비 120% 신장했다. 이로 인해 전체 디저트 카테고리 매출 역시 전년대비 40% 올라 여전히 편의점에 생크림빵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