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건뉴스=김민영 기자] 비욘드 미트(Beyond Meat)가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비욘드 스테이크(Beyond Steak) 라인을 확장했다.
최근 비욘드 미트는 비욘드 스테이크 한국 BBQ 스타일(Beyond Steak Korean BBQ-Style)을 비롯해 비욘드 스테이크 치미추리(Beyond Steak Chimichurri) 등 2가지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미국 스프라우츠 파머스 마켓(Sprouts Farmers Market)에서 독점적으로 판매된다.
이번에 출시된 비욘드 스테이크 치미추리는 묵직한 맛을 자랑하며, 비욘드 스테이크 한국 BBQ 스타일은 달콤하고 새콤한 맛이다. 두 제품 모두 브랜드의 인기 있는 식물 기반 시어드 팁(Plant-Based Seared Tips) 형태로 제공된다.
제품은 밀 글루텐, 파바콩 단백질, 해바라기유, 그리고 허브와 향신료로 만들어졌으며 80g기준 20g의 단백질, 콜레스테롤이 없으며, 포화지방은 단 1g이다. 나트륨 함량은 0.3g으로 저염 기준보다 약간 높은 수준이며 두 제품 모두 미국 심장협회(American Heart Association)의 하트 체크 프로그램과 미국 당뇨병 협회(American Diabetes Association)의 건강한 선택 프로그램에 인증받았다.
드류 루프킨(Drew Lufkin) 비욘드 미트 세일즈 수석 부사장은 “원래의 비욘드 스테이크는 부드러운 식감과 육즙, 맛으로 찬사를 받은 혁신적인 제품으로,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식물 기반 육류 제품 중 하나”라고 강조했다.
이어 “스테이크의 고기 맛과 식감을 즐기면서 포화지방과 콜레스테롤을 줄이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새롭고 맛있으며 심장 건강에 좋은 두 가지 비욘드 스테이크 변형을 소개하게 돼 기쁘다”라고 덧붙였다.
비욘드 스테이크 치미추리와 비욘드 스테이크 한국 BBQ 스타일의 출시는 비욘드 미트가 건강 지향적인 식물 기반 대체품의 리더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최근 아보카도 오일을 포함하고 개선된 영양 프로필을 자랑하는 비욘드 버거(Beyond Burger), 비욘드 비프(Beyond Beef), 비욘드 소시지(Beyond Sausage) 제품의 재구성을 포함한다.
비욘드 미트는 소비자의 인식을 재편하기 위해 클린한 재료 목록과 향상된 영양적 이점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최근 출시된 비욘드 선 소시지(Beyond Sun Sausage) 라인은 간단하고 건강한 재료로 만들어진 맛이 풍부한 식물 기반 소시지 옵션을 제공한다. 이러한 새로운 제품들은 맛을 타협하지 않으면서 편리하고 건강을 중시하는 대안을 찾는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