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 김민영 기자] 퀴즈노스와 언리미트가 대체육을 활용한 제품을 선보인다.
샌드위치 브랜드 퀴즈노스는 국내 대체육 브랜드 언리미트가 함께 식물성 고기를 활용한 신메뉴 ‘플렉스 풀드 바비큐’를 4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채식하지만, 가끔 육식을 겸하는 플렉시테리언을 위한 퀴즈노스의 플렉스 라인업의 두 번째 메뉴로 국내 식물성 대체육 브랜드 언리미트가 함께했다.
퀴즈노스 플렉스 풀드 바비큐의 고기는 언리미트가 개발한 폴드 바비큐는 천천히 훈제한 식물성 고기로 미국식 바비큐의 결대로 찢어지는 식감과 식물성 단백질을 이용한 맛이 특징이다. 또한 샌드위치에 토마토, 양파, 피망, 양상추 등의 야채와 계란이 함유된 치폴레마요 소스로 맛을 더했다.
지난해 언리미트는 탄소 저감 캠페인 ‘렛츠제로(Let’s ZERO)’의 일환으로 진행한 비건 정육점 컨셉의 팝업스토어에서 퀴즈노스와 함께 ‘쏘리 노 미트 샌드위치’를 선보인 바 있다. 당시 많은 소비자가 언리미트 대체육 메뉴의 정식 출시를 요청하기도 했다.
퀴즈노스와 언리미트의 신메뉴인 플렉스 풀드 바비큐는 이달 4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전국 퀴즈노스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간 한정 메뉴이다. 또한 신메뉴 출시를 기념하며 퀴즈노스 SNS에서는 신메뉴 이름을 맞추는 ‘이름을 맞춰라’ 이벤트와 신메뉴 체험단 모집 행사가 이어질 예정이다.
김수동 퀴즈노스 상무는 "국내 식물성 대체육 브랜드 언리미트와 건강과 맛이라는 부분을 동시에 만족하는 메뉴를 출시하기를 바랬다"며 "식물성 대체육과 연어 및 햄 등을 활용한 다양한 메뉴로 건강과 환경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메뉴 라인업을 만들겠다"고 전했다.